배너 닫기

경기도, 공헌형 일자리 ‘베이비붐 프런티어’ 모집

월 최대 57시간 근무, 도 생활임금 시급 11,890원 지급, 상해보험 지원

입력 2024년05월22일 07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5월 22일부터 6월 10일까지 ‘베이비붐 프런티어’ 참가자 400명을 모집한다. 베이비붐 프런티어는 베이비붐세대의 경험·경력을 활용해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기여하는 사회가치 창출형 일자리 사업이다.

 

지난해 사업 첫해 활동분야인 기후·환경, 디지털, 돌봄 등 3개 분야에서 올해는 안전을 추가해 총 4개 분야로 모집한다. 구체적으로는 ▲기후·환경분야는 탄소제로실천단(81명) ▲디지털분야는 디지털에이징지원단(120명), 정책기자단(29명) ▲돌봄분야는 동화구연&돌봄선생님(110명) ▲안전분야는 중대재해산업안전지킴이(60명) 등이다.


 

신청일 기준 50~64세 미취업 상태인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베이비붐은 5월 22일부터 6월 10일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어플라이(https://apply.jobaba.net)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프런티어로 최종 선발된 베이비붐들은 분야별 활동에 필요한 사전교육을 거친 후 약 5개월간(월 57시간 이내) 활동하게 되며, 도 생활임금(시급 1만1,890원) 기준 활동비와 상해보험을 지원받을 수 있다.

 

남경아 경기도 베이비붐기회과장은 “베이비붐 프런티어 사업은 일을 통한 소득뿐 아니라 자기 성장과 공헌을 동시에 이루기를 희망하는 베이비붐들을 위한 사업”이라며 “도내 베이비붐들은 많은 경험과 연륜을 축적한 지역사회의 귀중한 자원으로, 동 사업에 참여해 사회에 기여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