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The건강보험’ 앱 개편 2024-06-09 20:47:13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7     추천:1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사용자인 국민 관점에서 불편을 최소화하고 이용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대표 앱 ‘The건강보험’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The건강보험’은 전국민 대상 제증명 발급을 비롯한 각종 민원 신청 및 조회, 건강검진·증진 등 약 160여 개의 서비스와 다양한 제도·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정부가 발표한 ‘전 국민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공공앱 Best5’ 중 국세청 홈택스, 코레일톡, 정부24 다음으로 4위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많은 국민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개편으로 사용자는 원하는 서비스를 보다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먼저, 앱 실행 시 처음 보이는 홈화면에서는 민원 서비스 이용에 도움이 되는 주요 서비스로 바로갈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가 이용 중 혼란을 느끼지 않도록 각 화면을 단순하고 일관되게 구성했으며, 메뉴 배치 또한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빈도 서비스 중심으로 배치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된다. 앱에 접속하면 사용자의 건강보험 가입자 자격사항과 함께 관할지사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마이메뉴’에서 개인별로 자주 쓰는 메뉴를 등록하여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다. ‘건강iN’ 화면에서는 ‘나의 건강나이’, 올해 검진 대상자 여부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도 ‘The건강보험’은 사용자인 국민 입장에서 개편 노력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다. 우선 올해 하반기에는 외부 전문가 자문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등 디지털취약계층을 위한 편의기능을 다각도로 강구할 예정이다.

 

박성희 고객지원실장은 “많은 국민이 이용하는 공공앱인 만큼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The건강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불편사항을 찾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하나은행, 쉽고 편리한 '퇴직연금 스마트 안내장' 서비스 시행 (2024-06-09 09:40:29)
다음글 : 이지엠소프트, 재가장기요양 업계 최초 ‘지능형 혁신 대상’ 수상 (2024-06-09 21:0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