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임실군, 재가 암환자 방문건강관리서비스 제공

암환자 건강관리 및 환자와 가족 대상으로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입력 2021년07월28일 0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임실군이 암으로 고통받고 있는 재가 암환자를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중 재가 암환자 관리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군은 현재 재가 암환자 190명을 등록·관리하고 있다.

 

방문건강관리 전담간호사, 보건지소·진료소 등 전문인력이 주기적으로 가정을 방문해 암환자의 건강관리 및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교육, 상담, 정서적 지지 등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암 의료비 지원, 사회복지서비스 등 지역사회 가용 자원을 연계해 환자와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있다. 암 치료로 인한 식욕부진과 영양결핍을 완화하기 위해 영양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항암 및 방사선 치료 중인 환자에게 영양식 및 건강관리에 필요한 물품도 지원할 예정이다.

 

가정에서 암과 싸우고 있는 환자들은 “최근 폭염과 장기간의 치료로 인해 기력이 떨어지고 우울해하고 있는데 의료원에서 방문간호사들이 방문해 혈압·혈당 등 건강체크와 암 관련 정보제공 및 정서적 지지에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식욕부진으로 인해 밥맛을 잃어가고 있는데 의료원에서 영양제를 지원해 주니 얼마나 고마운지 모른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심민 군수는 “재가 암환자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 암환자의 신체적·정신적 안정을 도모하고 질병에 대한 정보제공 및 정서적 지지를 통해 암환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재가 암환자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