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양시, 정부 지원 ‘신중년 사회공헌 사업’ 공모에 선정

사회공헌활동으로 되살리는 신중년의 전문성과 경험, 재능 사회적 가치로 승화

입력 2020년01월08일 22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고양시가 ‘신중년 사회적 공헌 사업’으로 사회공헌 사업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

 

시는 ‘신중년 사회적 공헌 사업’ 시행 첫해인 2019년에는 참여자 50명, 올해는 67명을 목표로 추진하며, 지원금은 1억 원이다. 사회공헌 사업은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가진 은퇴한 신중년들을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등에 매칭해 재능기부 형태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생계유지보다는 신중년의 잠재된 경험과 노하우를 사회로 끌어내는 것을 목적으로, 소정의 참여수당(식비, 교통비, 활동수당 등) 지급한다. 시는 이를 위해 (사)복지네트워크협의회 유어웨이와 협약을 맺고 사업 참여자 및 사회공헌활동이 있어야 하는 기관․단체를 모집할 계획이다.

 

자격요건은 사업 참여자는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공공기관 등 전문인력이 필요한 기관에서 재능을 활용할 수 있는 해당 분야 경력 3년 이상, 만 50세 이상 만 70세 미만의 퇴직자다. 또한, 국가자격 및 국가공인 민간자격증 소지자는 3년 이상의 경력과 동일하게 인정된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