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 실천사례 수기 공모

인생전환계기, 지역사회기여 등 도내 다양한 평생교육 우수 실천사례 발굴

입력 2016년11월20일 20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20평생교육 실천사례 수기공모전의 입상작 20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도내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평생교육기관과 평생학습동아리로 나뉘어 진행됐다.

 

진흥원은 지난 9월부터 평생교육,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우리를 주제로 공모를 실시해 총 57건의 작품을 접수받았다. 이후 운영목적, 운영 및 활동, 지역사회기여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실시한 결과, 평생교육기관 분야의 고양어울림센터와 평생학습동아리 분야의 남양주마술봉사단이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고양어울림센터남양주마술봉사단은 지역사회 통합 및 기여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외에도 평생교육기관에서는 우수상 강하면88놀공학교’, ‘보드미공동체’,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장려상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김포하나장애인자립생활센터’, ‘서후숲작은도서관’, ‘신곡1동주민자치센터’,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한국전문기자협회평생교육원10개의 작품이 입상작으로 선정됐다.

 

평생학습동아리에서는 우수상 인문학미디어동아리’, ‘책누리’, ‘해밀연구소장려상 그림나누리’, ‘도란도란동화구연동아리’, ‘사이버마을’, ‘양평MSG’, ‘한걸음더’, ‘함박무용등이 최종 입상명단에 올랐다. 당선작에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김경표 진흥원장은 공모전을 통해 도민들의 평생교육 사례를 공유하고 평생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경기도 곳곳에 평생학습 문화가 전파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