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환경공단, '시니어인턴십' 협약으로 시니어일자리 확대

올해 환경기초시설 조경관리 분야 어르신 15명 우선 채용

입력 2016년02월29일 0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환경공단은 229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인천시 남구청과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니어인턴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니어인턴십은 만60세 이상 어르신의 고용 기회를 확대하고 직업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시행하고 있는 국가 주요청책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환경공단은 어르신을 모집하고 직무교육 후 환경기초시설 조경관리를 위해 고용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올해는 조경관리 기간제 근로자 중 15명을 시니어인턴십으로 채용할 예정이며 지원 자격은 조경관리 유경험자로 녹지조성, 수목관리, 시설물관리 등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상익 이사장은 급속한 고령화사회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이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협력기관과 함께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단에서는 이번에 도입하는 시니어인턴십 외 2014년부터 전국 최초로 공공기관 적합형 사회활동지원 시범사업으로 매년 80명 이상의 노인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