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합천군, 군민 대상 노후준비서비스 실시

진단, 상담, 교육, 연계, 사후관리 등 종합적 서비스 지원

입력 2016년02월04일 2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합천군은 '노후준비지원법' 시행에 따라 국민의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노후준비서비스'를 시행한다. 노후준비서비스란 체계적으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재무, 건강, 여가, 관계에 대한 진단과 해결책을 제공하는 것이다.

 

기대수명 증가로 노년기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은퇴 이후의 노후생활에 대한 설계 필요성 증가와 노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빈곤, 질병, 무위, 고독 등에 대해 사전에 대처하는 등 적절한 노후 준비를 위한 것이다서비스 대상은 전 국민으로 확대했고 서비스 영역도 재무뿐 아니라 건강, 여가, 관계 등으로 확장하고 진단, 상담, 교육, 연계, 사후관리 등 종합적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다.


 

노후준비서비스 제공절차는 1단계에서 4단계로 진행되며 1단계로는 자가 측정을 통한 노후 준비 수준 파악 및 분야별(재무·건강·진단·여가·대인관계)취약점을 파악하고 2단계에서는 노후 설계 상담사의 전문 상담 및 교육을 실행하며 3단계엔 추가적인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은 유관기관으로 연계될 수 있으며 4단계로는 상담서비스 이용자의 행태변화 여부 확인 등 사후관리가 적용된다.

 

이용방법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내 연금코너를 통해 이용할 수 있고 국번없이 1355로 전화하거나 전국 107곳에 있는 지역센터 중 가까운 국민연금공단 지역노후준비지원센터로 방문해 이용할 수 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