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천구, 슬기로운 갱년기 극복 프로젝트 운영

운동·영양 프로그램에 참여할 40~60대 100명 선착순 모집

입력 2024년04월02일 17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금천구는 18일부터 갱년기 증후군을 관리 및 지원하고자 ‘슬기로운 갱년기 극복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건강 증진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해 중년들이 건강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한다.


 

갱년기 극복 프로젝트는 운동·영양 프로그램과 전문의 특강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40대부터 60대까지 주민 100명을 모집해 22일부터 운동 프로그램(주 1회, 8주)과 영양 프로그램(주 1회, 2주)을 운영한다.

 

운동프로그램은 체형 분석, 보행 기능 검사 등 내 몸의 신체기능을 이론수업과 갱년기 신체변화에 따른 효과적인 운동방법 실습으로 구성된다. 영양프로그램은 갱년기 우울감 극복과 골다공증·근감소증 감소에 도움을 주는 식사용법 이론교육과 조리실습으로 구성된다. 운동 프로그램 참여자는 골밀도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대사증후군 관리도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동별 거점장소 ▲가산동: 금천누리종합사회복지관 ▲독산2동: 독산2동 주민센터 ▲시흥1동: 금천구보건소 ▲시흥2동: 금천마을활력소 어울샘에서 운영된다. 금천구보건소 비만클리닉(02-2627-2757~8, 2714)에 전화로 신청한 후 방문해 신청서류를 작성하면 된다. 4개 동 거점장소별로 25명씩 모집하며 선정기준은 선착순이다.

 

전문의 특강은 18일 14시부터 2시간 동안 금천구청 12층 대강당에서 ‘갱년기에 따른 신체이해 및 정신건강’을 주제로 운영된다. 교육은 ▲신체에 대한 생리적 변화와 갱년기 극복의 지혜를 다루는 ‘신체이해’ ▲갱년기에 정신건강을 관리하고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정신건강’으로 구성된다. 금천구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없이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 앞 공간에서는 대사증후군 예방관리, 마음건강지키기, 금연·절주, 영양 등을 주제로 체험형 창구도 함께 운영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40~60대 중장년층을 위한 ‘슬기로운 갱년기 극복 프로젝트’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갱년기에 대한 인식개선뿐 아니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최선희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선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