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남도, 경력단절여성 위한 취·창업 한마당

29일 충남 윙크 페스티벌 개최

입력 2024년03월29일 1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는 29일 충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과 함께 충남도서관에서 여성의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2024년 충남 윙크(W-ink)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윙크(W-ink)는 ‘여성(Woman)’과 ‘일(Work)’, ‘연결하다(Link)’의 합성어로, ‘여성이 경력을 이어 나가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여성경력단절 문제의 해결책을 모색하고, 건강한 직장문화 확산을 위해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정착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했다.

 

전형식 정무부지사와 김응규 도의회 복지환경위원장, 주희정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남지회장, 김찬배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장, 도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유공자 표창, 토크콘서트, 채용설명회, 기업설명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여성의 경력단절예방을 위해 공헌한 개인과 기관, 공무원 등에 총 8건의 표창을 시상했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여성고용지원을 위한 체험관, 채용관, 홍보관 등 총 4개 관을 운영하고 ‘여성 경력을 잇다’를 주제로 경력단절예방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또 금융·공공기관 채용설명회를 통해 결혼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단절을 경험한 여성들에게 취·창업 관련 정보 등 다양한 취업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자리에서 전 부지사는 “이번 행사는 여성의 경력단절문제 해결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여러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라면서 “도는 일·생활 균형 및 양성 평등한 직장문화 조성 등 여성이 경제활동에 지속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내 경력단절여성은 취·창업 및 구직준비, 고용유지 등과 관련해 충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지역별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