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평구 문화도시센터, 부평시니어합창단 연주회 진행

합창단은 올 7월 발대식 시작으로, 5개월 동안 매주 연습 진행

입력 2022년12월06일 20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부평구 문화도시센터는 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부평시니어합창단의 연주회 ‘아름다운 시작’을 진행한다.

 

부평시니어합창단은 문화도시부평이 산곡노인문화센터와 함께 운영한 문화도시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노년층의 건전한 여가생활 및 문화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활동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합창단은 올해 7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5개월 동안 매주 연습을 진행하며 부평남부노인문화센터 개관식과 부평2동 주민총회 행사에 참여하는 등 짧은 시간이지만 활발하게 이름을 알려왔다.

 

부평시니어합창단은 음악을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문화도시부평’으로 거듭나기 위한 또 다른 발걸음이 됐다. 또한 더 많은 계층의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며,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합창단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부평구문화재단과 산곡노인문화센터가 협업해 노년층의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더 많은 기회를 만들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연주회가 부평구 노년층의 새로운 도전에 활력을 채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