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김제시, 제1회 노인맞춤돌봄 수행기관 전진대회 개최

3개 기관 200여명 대상

입력 2022년11월10일 17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김제시는 지난 9일 시청 지하대강당에서 노인맞춤돌봄사업 수행기관인 김제노인복지센터 등 3개 기관 200여 명(생활지원사, 사회복지사)을 대상으로 제1회 노인맞춤돌봄 수행기관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진대회에서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활동 영상 시청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추진 활성화에 기여한 종사자 6명을 대상으로 김제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김용택 시인을 초빙해 ‘공감이 있는 언어로 관계를 이어가자’는 주제로 강의를 들었으며 스트레스 해소와 팀웍활동, 작은 콘서트 등 힐링으로 치유하는 시간을 가져 반응이 뜨거웠다.

 

노인맞춤돌봄사업은 고령화되는 사회에서 사회문제로 나타나고 있는 독거어르신의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는 사업으로 2020년부터 시작되었으며, 김제노인복지센터, 성암노인복지센터, 노인종합복지관 3개소에서 203명의 사회복지사 및 생활지원사가 65세 이상 어르신 3,067명을 대상으로 안전확인, 생활교육, 서비스 연계 및 가사지원, 활동지원 등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코로나19라는 상황 속에서도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돌봐주신 노인맞춤돌봄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전국 제일의 어르신 행복도시 김제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많은 도움을 주시기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