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남도, 제7기 귀어학교 졸업식 개최

교육생 22명 이론 및 체류형 실습 등 귀어귀촌 이해 높여

입력 2022년11월11일 21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는 11일 연구소 내 충남 귀어학교에서 제7기 귀어학교 졸업식을 개최했다.

 

졸업식은 4주간 교육을 수료한 제7기 충남도 귀어학교 교육생 22명 및 학교관계자 등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식 선언, 표창장 및 졸업장 수여, 격려사, 기념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표창 수여식에서는 적극적으로 교육과정에 참가하고 교육생들간 화합에 기여 및 성적이 우수한 홍영순 씨가 도지사 표창을, 김영춘 씨가 도의회 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7기 과정은 귀어인의 성공적인 창업 및 어촌에 대한 이해가 향상될 수 있도록 2주간의 이론교육과 함께 어촌살이캠프에서 2주간의 체류형 실습으로 진행했다.

 

어촌살이캠프에서는 참맛잡이, 바지락 공동작업 등 맨손어업과 어선 조업 및 그물 수선, 감태선별작업 및 가공시설 체험 등 향후 어촌에 귀어했을 때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교육을 제공했다. 도는 7기 졸업생을 포함한 귀어학교 졸업생을 대상으로,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동력수상레저 조종면허를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반도 운영할 예정이다.

 

28∼29일에는 선외기 자가정비 교육 프로그램 개설 등 어선 조업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교육을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전병두 수산자원연구소장은 “충남귀어학교는 현재까지 총 111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며 “앞으로도 귀어 희망자에게 현장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제공해 성공적인 어촌 정착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