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 옹진군, 건강증진 프로그램 경로당 활성화 사업 운영

65세 이상 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

입력 2022년07월23일 01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옹진군은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어르신들의 건강생활습관 관리를 돕기 위해 직접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증진 프로그램 사업 ‘스마일 시니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마일 시니어는 영양사, 건강운동관리사, 간호사, 치위생사 등으로 구성된 건강증진팀이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각 경로당마다 일정에 따라 찾아가며 ▲혈압, 혈당 등 기초상담 ▲구강·잇못관리, 구강 관리 용품, 틀니 관리법 안내 ▲노년기 퇴행성 관절염 관리 및 예방법 안내, 신나는 박수체조 ▲영양 및 식습관 상담 등 만성질환의 예방과 조기 발견,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아울러 스마일 시니어사업은 경로당 이용 여부와 관계없이 관내 65세 이상 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어르신들의 보건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각종 사업 소개 및 홍보할 예정이다.

 

건강증진과에서는 “스마일 시니어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생활습관 개선 및 다양한 노인성 질환에 대해 사전 예방할 수 있으며,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로 보건의료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