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남평생교육진흥원, 문해교육교사 수업 전문성 과정 운영

도내 56명 문해교육교사 참여, 문해교육 교수법 등 교육 진행

입력 2022년06월29일 12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도와 (재)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28일 경상국립대학교 창원캠퍼스에서 2022년 문해교육 교사 보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지난 3월 교육부 ‘2022년 성인문해교육 지원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2,500만 원을 확보, 도내 문해교육 교사의 직무능력과 및 수업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한 이번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올해는 총 6회에 걸쳐 150명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는 문해교육 교수법과 학급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1‧2회차 과정으로 도내 56명의 문해교육 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경남대학교 교육학과 이진희 교수가 초등 및 중학과정 문해교육 교과서를 활용해 ‘효과적인 수업지도안 작성법’을 교육했다. 3차에서 6차 보수교육은 7월부터 10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전 (재)경남평생교육진흥원장은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 추진을 위해서는 문해교사들의 수업 전문성 및 교수역량도 함께 강화되어야 한다”며 “경남 문해교사들의 노력과 함께 진흥원에서는 현장 맞춤형 보수교육을 내실 있게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경남도 관계자는 “도내 성인문해학습자들을 위해 기초문해 능력교육과정과 생활문해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일상의 불편함이 없도록 살피고, 배움의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재)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을 ‘경남문해교육센터’로 지정‧운영해 지난해 101명 대상 문해교사 보수교육과 시군 협력사업 등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