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신안군, 치매어르신 맞춤형 사례관리서비스 제공

1:1매칭 사례관리 오작교 사업 활성화

입력 2022년04월13일 23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신안군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치매환자들의 돌봄공백을 최소화하고 인지능력향상을 위해 1:1 맞춤형 사례관리서비스 제공 후 가족과의 소통의 시간을 위한 오작교 사업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코로나19의 3년째 이어지는 장기화로 인해 부모 형제와 이별 아닌 생이별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치매환자들에게 1:1 가정방문해 건강관리, 일상생활관리, 가정 내 안전관리, 가족지원, 보건·복지 등 지역사회 자원연계를 실시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에는 1,370여 명의 치매환자가 등록 관리되고 있으며, 가정방문 후 타 지역에 거주하는 자녀들에게 부모님의 증상, 약 복용 및 돌봄상태, 현재 상황 등을 상세히 설명해주는 오작교 사업으로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다.

 

신안군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한 치매환자에게 치매치료비 중 약제비 지원, 조호물품지원(기저귀, 로션, 미끄럼방지매트·양말, 무릎보호대 등) 및 사례관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