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은평구, 어르신일자리센터 취업 교육생 모집

지원자격은 60세에서 70세까지로 과정별로 상이

입력 2022년03월29일 0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은평구는 60세 이상 어르신의 안정적인 경제기반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취업교육과 일자리 알선을 무료로 지원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실제적으로 재취업이 가능한 분야에 집중해 기획되었다. 교육내용은 ‘건물미화사 양성교육’, ‘생활지원사 양성교육’, ‘객실관리사 양성교육’, ‘일반경비,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4개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은평어르신일자리센터에서 각 교육별로 1기부터 4기까지 수시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60세에서 70세까지로 과정별로 상이하며, 재취업을 희망하는 은평구 어르신이면 참여 가능하다.

 

지원서류는 참여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이력서 각 1부이며 서류구비 후 은평어르신일자리센터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류접수 후 취업의지, 건강 등을 심사기준으로 참여자를 선발하는데, 결과는 개별적으로 안내 받는다.

 

지난해 4월 개관한 은평어르신일자리센터는 어르신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취업 관련 교육·훈련을 제공해 어르신의 경륜을 활용한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연계해 왔으며, 2021년 총 8회 교육에 144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일자리는 구민의 복지와 직결되는 문제이기에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왔다”며 “어르신을 비롯해 청년, 경력단절여성, 등 세대와 계층의 차이를 고려한 맞춤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주민이 행복한 은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