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함양군, 2022년 치매노인 실종예방사업 치매등대지기 모집

치매의심 노인 발견해 임시 보호하고 경찰과 보호자에게 인계하는 역할

입력 2022년01월18일 00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2월 31일까지 치매노인 실종예방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치매등대지기 모집’ 홍보영상을 동문네거리 등 주요 시가지 전광판에 송출하는 등 연중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치매등대지기는 실종자 발생 시 수색활동을 펼치는 공공기관을 제외한 관공서와 민간업체를 지정하고 실종 발생 시 실종자 정보가 적힌 문자를 수령해 업체 주변을 살피고, 평소에는 업체 주변을 배회하는 치매의심 노인을 발견해 임시 보호하고 조속히 ☎112 신고해 경찰과 보호자에게 인계하는 역할을 한다.

 

실종 발생 시 경찰, 소방서, 보건소 등 공공기관의 사후 조치만으로 실종자 찾기에 한계가 있으므로 민간의 적극적인 참여로 치매노인 실종을 사전에 예방하고 실종 직후 조속한 발견으로 치매노인의 생명과 안전을 보장하는 사업으로, 함양군 관내 치매등대지기는 시장 인근상가, 택시, 미용실 등 600여 곳이 참여하고 있다.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이 외에도 치매노인의 배회와 실종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사전지문등록 ▶인식표 보급 ▶배회감지기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치매등대지기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전화 또는 방문으로 신청 가능하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