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안동시, 행복한 100세 시대 ‘평생교육복지’ 실현

수요자중심 맞춤형 평생학습사업 추진

입력 2021년12월31일 21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북 안동시가 시민 100세 시대를 선도하고자 평생교육복지에 전력하고 있다.

 

안동시는 평생학습관을 중심으로 배움을 원하는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는 학습환경을 구축해왔다.


 

근거리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행복학습센터 3개소(용상동행복학습센터, 안동병원 반올림 행복학습센터, 옥동 종합사회복지관)를 지정해 마을배움터로 운영하고 있으며, 5인 이상의 시민이 모여 강좌를 개설할 수 있는 길거리 교실 19개소, 시민강사 9단 사업 등 60개 강좌를 개설해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시민참여 공모사업인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 16개소, 우수학습동아리 9개소를 지원해 평생학습 참여분위기 조성으로 평생학습도시 안동의 근간이 되고 있다.

 

경북도민행복대학을 운영해 평생교육을 구현하며 체계적인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했으며,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평생교육프로그램인 장애인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 2개소, 비문해성인을 위한 성인문해교육프로그램 3개소, 찾아가는 한글배달교실 15개소, 가정방문형 문해교실 10개소, 야간학교 교육과정 지원 1개소, 이주여성들을 위한 다문화 어학강좌(무지개학교),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 지원 등 교육 불평등 해소 및 학력취득 지원, 여성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외에도 문해교사양성과정(20명), 국학아카데미양성(30명), 국제교육도시 서포터즈양성(20명), 평생학습어울림마당(온당) 비대면 축제에 1,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시민이 함께 만드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