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장흥군, 건강한 경로당 만들기 '찾아가는 한의약 중풍 예방교실' 운영

관내 7개 마을 경로당 300명을 대상으로 운영 중

입력 2021년11월18일 06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장흥군은 코로나19로 닫혀 있던 경로당의 문을 열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고자 ‘한의약 중풍 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10월 하순부터 대덕읍 평촌마을 경로당을 방문으로 시작된 중풍예방교실은 관내 7개 마을 경로당 300명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며, 공중보건한의사가 중풍의 원인과 전조 증상, 중풍 예방 운동과 식습관 관리 등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전문강사와 함께 웃음 치료, 한방 자운고 만들기,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병행하고 있어 참여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혈압·혈당, 콜레스테롤, 당화혈색소 등 기초 건강검진과 건강행태 사전설문 및 개인별 맞춤형 건강 상담을 실시하여 코로나19로 소홀했던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병행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중풍은 아무런 증상 없이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사전에 전조 증상을 잘 인지하고 있다면 충분이 예방 가능한 질병이다”며 “중풍에 대한 건강 지식 습득 및 자가 건강관리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아직은 코로나19로 답답한 일상이지만 마스크, 손 소독, 발열 체크, 거리두기, 환기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들께서 건강한 일상을 되찾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