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대구 서구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대상’ 쾌거

전국에서 5곳만 선정하는 S등급인 영예의 대상 차지

입력 2021년09월13일 11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구 서구청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서구시니어클럽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 평가에서 최고 대상에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1,288개소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3개 분야 공익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에 걸쳐 복수로 평가했으며 서구시니어클럽은 전국에서 5곳만을 선정하는 S등급인 영예의 대상을 차지해 인센티브로 3,500만 원을 받게 되었다.


 

서구 시니어클럽은 ▶행복떡방 ▶UP사이클일터 ▶스쿨존 교통지원 ▶시니어택배 ▶ 노인순찰대 ▶환경지킴이 등 38개 사업 2,2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시장형사업단 업사이클의 경우 자체적으로 방역물품(마스크)을 개발해 신규 판로개척을 마련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노인인구가 높은 서구에 끊임없이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써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축하와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구와 수행기관, 수요처간의 협업을 통해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제공해 활발한 사회참여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