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북 제천시, 실버복지관 개관식 개최

60세 이상 노인이면 누구든지 이용 할 수 있어

입력 2021년07월10일 10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제천시는 지난 9일 실버복지관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상천 제천시장과 엄태영 국회의원, 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기관단체장 및 복지시설의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진행했다.


 

제천시실버복지관은 관내 60세 이상 노인이면 누구든지 이용 할 수 있는 시설로, 고암동 공공실버주택 지상1층에 위치해 연면적 1,047.4㎡으로 건립되었으며, 주요시설로는 대강당, 프로그램실, 체력단련실, 카페, 식당 등 노인복지를 위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는 급격한 사회변화로 중요한 노인문제인 질병·빈곤·외로움으로 고통받는 분들이 없도록 ▲노인전문 상담사업 ▲위기 및 취약계층 어르신 사례관리 ▲지역사회돌봄사업 ▲건강생활증진사업 ▲노년사회화교육사업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천 시장은 “제천시실버복지관이 지역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여가·문화활동과 활기찬 노후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어르신들이 안정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