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안성시, 하반기 맞춤형 노인일자리 참여자 추가 모집

안성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

입력 2021년06월29일 11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안성시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안성형 그린뉴딜 노인일자리 신규 사업 공모를 통해 기후위기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신규 발굴하고 하반기에 272명의 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심각하게 증가한 일회용품 발생으로 폐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감소 방안과 재사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커피박 재활용 사업(커피찌꺼기 재활용 제품생산 및 판매), 다회용 컵 렌탈 사업, 수직 정원 관리 사업, 전기차충전소 관리 사업 등 녹색생태, 탄소저감, 미래 환경도시 그린경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신규 사업단을 발굴했으며, 그 외 안성시에 필요한 사업 등을 포함해 노인일자리 272개가 창출됐다.


 

참여자 모집기간은 6월 28일부터 7월 9일까지 14일간으로, 참여자격은 공익활동의 경우 안성시에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이며, 시장형은 기초연금 수급과 상관없이 안성시에 거주하는 만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안성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5개소에 신청하면 된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수급자, 지방자치단체 추진 타 사업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등은 신청이 제한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일자리와 사회활동 기회를 제공해 지역 내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