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하남시, ‘하남시니어클럽’ 위탁 운영기관 공모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모집, 사회복지법인 또는 노인일자리 지원기관 운영 경험이 있는 비영리 법인 대상

입력 2021년06월09일 11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하남시는 노인일자리 전담 기관인 ‘하남시니어클럽’을 위탁 운영할 법인을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3만8,925명으로 시 전체 인구의 12.86%를 차지해 고령사회에 접어든 상황에서,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인일자리 창출이 당면 주요 과제로 대두됐다.


 

현재 시 노인일자리사업은 하남실버인력뱅크,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 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등 3개 기관에서 수행하고 있으나, 공익 일자리 이외에도 전문성 있는 노인일자리를 개발할 전담 기관의 필요성이 커졌다.

 

이에 시는 하남시니어클럽을 설치해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인력파견형 등 노인의 전문성과 경험을 살릴 수 있는 일자리 개발을 본격 추진하기로 하고, 하남시니어클럽을 5년간 수탁 운영할 법인을 공모한다.

 

수탁법인은 시니어클럽 운영 전반을 비롯해 ▲지역 특성에 적합한 노인일자리 개발·보급 및 수행 ▲지역사회 노인 인력 활용을 위한 교육·훈련 ▲일하는 노인을 위한 지역연대 및 노인 인력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의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사회복지법인 또는 노인일자리 지원기관 운영 능력과 경험이 있는 비영리법인으로, 서울·경기도에 주사무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법인은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하남시청 노인장애인복지과(☎031-790-5395)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자격요건과 구비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하남시니어클럽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법인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