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남원시,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 받아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 읍면동에서 접수 받아

입력 2021년06월01일 07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남원시는 귀농인이 안정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2021년 하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을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 읍면동에서 접수 받는다.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은 관내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귀농인 및 재촌 비농업인의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위해 농업창업(농지구입, 하우스 신축 등) 및 주거공간(주택구입, 신축) 마련을 융자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대상자의 신용 및 농업수산업자 신용보즘기금의 보증 등을 통해 대출을 저금리로 지원하고, 대출금리와 저금리와의 차이를 정부예산으로 지원하는 2차보전사업이다.


 

신청대상은 농촌 외의 지역에서 1년 이상 지속적으로 거주하다가 남원시 농촌지역으로 전입한지 5년이 경과하지 않은 귀농인과 농촌지역에서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지 않은 재촌 비농업인이다. 또한 사업신청연도 기준 만65세 이하인 세대주로 귀농·영농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한 실적이 있어야 신청할 수 있다.

 

남원시는 사업계획의 적정성 및 실현가능성, 영농정착 의욕, 융자금 상환계획의 적절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심층 면접심사를 실시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농업창업 자금은 최대 3억 원, 주택구입 및 신축자금은 최대 7,500만 원까지 대출금리 2% 또는 변동금리(5년 거치 10년 원금균등 분할상환)의 융자조건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남원시는 올해 상반기 귀농 창업자금 및 주택자금 14명 31억 원을 지원해 귀농인의 안정적 정착에 기여한 바 있다. 사업신청은 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주소지 관할 읍면동사무소로 방문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남원시청 농촌활력과 귀농귀촌팀으로 전화(☏063-620-6363) 또는 방문해 상담 받을 수 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