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 연제구, 신중년 일자리사업 ‘다함께 차!차!차!’ 인기

만50~70세 미만인 3년 이상 경력자 채용

입력 2021년05월21일 12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 연제구에서 운영 중인 ‘피트니스 건강케어 다함께 차!차!차!Ⅱ’ 프로그램이 주민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2021년 고용노동부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으로 공모선정으로 진행 중인 이 사업은 사단법인 대한웰니스협회에서 수행하고 있으며, 만50~70세 미만인 3년 이상 경력자들을 채용해 운영 중이다.


 

사업을 통해 취업희망자에게는 일자리 제공을, 홀로어르신 장애인 등 거동 불편자에게 생활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해 일거양득의 효과를 얻고 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노인교실 및 경로당 등 이용이 힘들어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5월 14일 연산동 늘푸른어린이공원에서 음악에 맞춰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 참여하신 분들의 호응이 뜨거웠다”며 “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은 매주 2회 관내 공원 등 지역주민들이 많이 찾는 장소를 선정해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그 외 취약계층의 건강프로그램 제공을 원하면 대한웰니스협회(☎051-710-8558)로 신청하면 된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