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양양군-공무원연금공단, 은퇴자 공동체마을 운영 협약

귀농귀촌 유도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

입력 2021년03월11일 17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 양양군은 11일 서면 황이리 마을에서 공무원 은퇴자 공동체마을 운영 협약식을 가졌다.

 

은퇴자 공동체마을은 공무원연금공단이 실시하는 공유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농촌체험마을 등의 유휴시설을 은퇴한 연금생활자에게 제공해 귀농귀촌을 유도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군은 이를 위해 김진하 양양군수와 공무원연금공단 정남준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은퇴자 공동체마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양군 은퇴자 공동체마을은 지난 2월 현지실사를 거쳐 2021년 사업대상지로 최종 선정되었으며, 오는 4월부터 서면 황이리 마을체험관에서 단기 농촌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은퇴자 공동체 마을 운영과 관련해 귀농귀촌을 원하는 연금생활자 모집과 유관기관 협업관계 형성 등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연금수급자를 대상으로 6세대의 입주자를 모집하고, 이번에 은퇴자마을로 선정된 서면 황이라 마을은 체험시설 등을 제공하고 지역 일손돕기 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은퇴자들은 2개월 동안 체험관에 입주해 자율적으로 생활하면서 귀농귀촌과 관련된 다양한 공동체 생활을 하게 된다.

 

 

황병길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은퇴자에게는 귀농귀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유휴자원을 활용한 인구 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은퇴자 공동체 마을 입주자 모집은 3월 10일부터 접수중이며, 은퇴자 공동체마을 홈페이지 http://maeul.geps.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