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거창군, 치매환자 비대면 가족교실 대상자 모집

치매환자를 돌보는 고통, 만나지 않아도 알아요

입력 2021년03월08일 00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거창군치매안심센터는 오는 19일까지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치매가족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으로 실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가족의 돌봄으로 인한 우울감 및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마련됐으며, ▲헤아림 가족교실 ▲온라인 자조모임 ▲힐링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헤아림 가족교실은 8회 4주 교육과정으로 치매환자 가족의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돌봄 역량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는 교육으로 이번에는 집합교육 대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영상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교육 후 유선 상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관리와 온라인 자조모임으로 연계해 치매환자 가족 간 소소한 일상 및 돌봄에 필요한 정보 공유의 장도 지원된다.

 

다음으로 힐링프로그램은 원예치료, 미술치료, 아로마 테라피 등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의 힐링 키트를 월 1회 가정으로 전달하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매월 완성된 작품과 소감을 공유해 대상자들의 참여율에 따른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치매가족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긴 돌봄의 시간으로 지친 가족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정서적 지지와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