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상주시, 노인일자리·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어르신, 2021년에도 안전이 최우선

입력 2020년12월12일 10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북 상주시는 2021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을 오는 1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상주시 24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240명, 상주시니어클럽 1,578명, 대한노인회 상주시지회 150명,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 150명 등이다. 참여 신청은 직접 방문이 원칙이며 온라인(www.bokjiro.go.kr)을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노인일자리 사업은 노인복지와 소득 보충 등을 위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것이다.


 

노인일자리사업 대상자는 참여 신청서 접수 후 최종 검증(2주 정도 소요)과정을 거쳐 선발될 예정이다. 선발 대상자 통보는 2021년 1월 중 상주시청 및 3개의 수행기관(상주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상주시지회,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일괄적으로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며, 1월에는 실내활동을 통한 참여자 안전교육 및 소양교육을 먼저 실시할 예정이다.

 

상주시는 “어르신들이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건강한 노후 생활을 하시기 바란다”며 “무엇보다 각종 안전사고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