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부산 헬스케어 바이오 기업 소통간담회 개최 2020-07-15 10:50:55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209     추천:21

부산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의 위기 극복을 위해 15일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헬스케어 바이오 기업 소통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전례 없는 경제 위기 상황에서 헬스케어 바이오 산업이 방역 및 경제회복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공동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위기를 돌파한다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간담회는 박성훈 경제부시장 주재로 (사)디지털헬스케어산업협회, 고령친화산업융합협의체, (사)부산바이오기업협회, (사)부산화장품산업협회 등 업계 대표, 전문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의견과 아이디어를 모은다.

 

회의에서는 스마트 헬스케어 클러스터 조성 등 기업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지원할 헬스케어 바이오 분야의 부산시 주요 현안 사업과 기업지원 사업에 대해 공유하고 기업애로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해 신속하고 현실성 있는 대응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내 조성될 스마트 헬스케어 클러스터와 지역기업을 연계하여 4차산업 기술(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기반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도입되면 코로나19 위기극복뿐 아니라 포스트 코로나의 블루오션까지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창호 부산시 미래산업국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현장의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한편, 관계부처에 건의할 사항은 신속히 건의할 것”이라며, “부산의 헬스케어 바이오 산업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선도형 산업으로 전환할 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신사2동, 독거어르신을 위한 매직쇼 개최 (2020-07-09 14:47:31)
다음글 : 노원구, 일자리 박람회 ‘좋은 취업 일자리 이음 한마당’ 개최 (2020-07-15 13: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