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국립보건연구원,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개발 추진

선제적 예방을 위한 다양한 백신 후보물질 개발

입력 2020년03월01일 14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은 코로나19 확산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코로나19 진단제·치료제 및 백신 등 현안 해결을 위한 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국립보건연구원은 ‘코로나19의 치료·임상 및 백신개발 연구기술 기반 마련’ 등에 대한 연구계획 발표에 따라, 확진환자의 혈액 자원 확보 등의 연구과제를 긴급 공고했고, 산·학·연 공동으로 구성된 전문가 회의를 통해 방역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연구과제 수요를 추가로 발굴했다.


 

긴급 연구 예산 추가 확보에 따라 기업·의료계·학계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방역현장에 필요한 신속 진단제, 환자임상역학, 치료제 효능 분석을 추진하고, 선제적 예방을 위한 백신 후보물질 개발 등 관련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연구는 과제 기획부터 착수까지 기간을 단축해 보다 신속하게 연구를 착수해 총 8개 과제가 학술연구 개발용역의 형태로 진행되며 과제 공고는 2월 28일 예정이다. 상세내용은 질병관리본부(https://www.cdc.go.kr)와 보건복지부 보건의료기술종합정보시스템(https://www.htdrea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보건연구원 김성순 감염병연구센터장은 “민-관 협력을 통해 우선적으로 제시된 과제 수요를 반영한 긴급 연구 과제를 추진해 코로나19 방역 현장의 현안과 선제적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