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건설근로자, 모바일로 퇴직공제금 고지·안내문 받는다

건설근로자공제회, 모바일 전자고지 시범발송…생활안정 대부도 안내

입력 2019년10월30일 16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모바일을 통해 각종 퇴직공제금 관련 고지·안내문을 열람하는 ‘건설근로자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시범발송이 시작된다.

 

이번 서비스는 퇴직공제 적립일수가 252일 이상 충족되어 퇴직공제금 청구가 가능하게 된 만60세 이상 건설근로자를 대상으로, 생활안정 대부 안내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그동안 건설근로자공제회는 각종 퇴직공제금 관련 고지와 안내문을 우편 또는 문자 등의 방법으로 발송했으나 주소 및 전화번호 변경 시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다.


 

때문에 내년부터 확대되는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는 이동이 잦은 건설근로자에게 보다 많은 서비스를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할 수 있어 건설근로자법이 개정될 경우 서비스 수혜대상도 크게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송인회 공제회 이사장은 “건설근로자가 보다 쉽고 정확하게 퇴직공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모바일 전자고지 시범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면서 “내년에는 보다 확대 시행해 건설근로자의 알권리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용방법은 휴대폰으로 카카오톡이나 문자가 수신되면 본인 인증 후 해당 고지·안내문을 열람할 수 있는데, 건설근로자 하나로서비스 누리집이나 앱(‘건설근로자공제회’ 검색)에서 청구하면 된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