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시, 부산항노화헬스케어산업포럼 개최

부산시 항노화 산업 육성 분위기 확산 및 추진력 결집 도모

입력 2017년12월01일 03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시는 125일 오후 2시 센텀호텔 4층 드블랑홀에서 부산항노화헬스케어산업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부산시 항노화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위해 문재인 정부의 4차산업혁명 중심의 정책방향을 이해하고, 부산지역 대선공약 과제인 동남권 ICT 기반 항노화타운 조성추진을 위한 전략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항노화바이오 산업 분야의 전문가, 기업인, 관련 기관장, 단체 등 150여 명이 참석한다.

 

포럼은 선경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의 ‘4차 산업혁명 기반 바이오산업 활성화 인프라 구축과 정책에 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김국일 보건복지부 보건의료기술개발과장의 새 정부 보건의료 연구개발 추진 방향에 대한 발표 최철안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의 4차 산업혁명과 중소기업 R&D 전략에 대한 발표 김철민 부산대학교 항노화산업지원센터장은 부산시 항노화헬스케어산업의 발전 전략을 주제로 부산지역 항노화 대선공약 관련 사업 추진 전략을 제시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토론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항노화산업은 노화속도를 늦추고, 노후에도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항노화 기능성을 가진 의약품, 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서비스 등과 관련된 제반산업을 말한다. 수명 연장, 웰빙, 융복합 트렌드, 바이오 의료기술 혁신으로 항노화산업이 급부상함에 따라 부산시는 2011년부터 항노화 산업을 미래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선도적으로 노력해왔다.

 

특히, 전국 최초로 수행한 항노화 원천기술 개발 경험과 효능 검증 평가 인프라를 바탕으로 올해는 항노화바이오산업 육성사업 지원을 실시하여 유효소재 발굴, 유효성 평가, 제조공정 및 기준시험법 개발 지원은 물론 수요 맞춤형 항노화바이오 기업 제품화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기업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함께 도모하고 있다. 또한 대선공약 과제인 동남권 ICT기반 항노화타운 조성 실행을 위해 중앙부처 및 정치권과 협력하여 국립항노화산업연구원, 국립노인순환기연구센터 설립과 항노화산업타운 조성 등을 추진중이다.

 

김광회 부산시 건강체육국장은 이번 부산항노화헬스케어산업포럼을 통해 부산지역 대선공약 과제 실천을 위한 부산지역 의료, 경제계를 포함한 각계각층의 힘을 결집하여, 부산의 항노화바이오산업 발전을 이끌어가는 강력한 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