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조부모와 손자녀 위대한 대화…부산시, 조손 영어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강좌는 7월 중 매주 1회 하하센터 2곳(해운대구 재송, 사하구 신평)에서 진행

입력 2025년06월17일 17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시는 신노년세대 사회참여 공간인 하하센터에서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15분도시 부산의 조손 영어프로그램 ‘위대한 대화(Grand Talk)’ 강좌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위대한 대화(Grand Talk)는 영어를 매개로 세대간의 정서적 거리를 좁히고 새로운 가족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1기 강좌에서는 원어민 강사와 함께 공예, 요리, 율동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며, 6~7세 아동과 조부모가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즐겁게 영어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1기 프로그램은 7월 한 달간 매주 1회 하하센터 2곳(해운대구 재송, 사하구 신평)에서 진행된다. 센터별로 총 4회 진행되며, ▲하하센터 해운대구 재송은 7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하하센터 사하구 신평은 7월 10일부터 31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6~7세 아동과 그 조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수강 신청은 17일 오전 10시부터 6월 30일 오후 5시까지 시 통합예약시스템(reserve.busan.go.kr)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위대한 대화(Grand Talk) 프로그램은 오는 10월까지 총 4기수로 운영되며, ▲1·3기는 6~7세 ▲2·4기는 8~9세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1기 이후 2~4기수의 수강생은 각각 7월, 8월, 9월에 순차적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운영 일정은 15분도시부산 누리집 공지사항(www.busan.go.kr/15minute/board01)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하센터는 신노년세대의 활기찬 노후를 지원하는 ‘15분도시 부산’ 정책의 핵심 시설이다. ‘하하센터 재능기부단’ 운영, 시니어 동아리 공간 대여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며, 휴게공간, 북카페도 있어 모든 세대가 함께하는 소통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조손 영어프로그램 외에도, 하하센터는 매월 신노년세대를 대상으로 ‘노인교구 마음치유’, ‘북유럽식 걷기(노르딕워킹)’, ‘슬기로운 상속과 증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소영 시 15분도시기획과장은 “건강하고 행복한 부산을 만드는 것은 사회구성의 기초단위인 가족의 튼튼한 유대감에서 출발한다”며, “하하센터에서 여러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