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마포구, 65세 이상 어르신에 무료 폐렴구균 예방접종 실시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과 마포구보건소 누리집에서 지정의료기관 확인

입력 2025년02월01일 18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마포구는 올해 65세 이상 연령에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맞지 않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접종을 시행한다.

 

올해는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령되어 호흡기 감염병 위험이 크게 증가하므로 65세 이상 어르신은 반드시 폐렴구균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폐렴구균 감염증은 고열, 오한, 기침, 호흡곤란 등을 동반한 폐렴에서 나타난다. 고령자는 치명률이 60%에 달하므로 폐렴구균 감염증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이 가장 효과적이며 평생 1회 접종으로도 50∼80%까지 예방 효과가 있다. 무료 접종 대상자는 65세 이상이다.

 

접종 가능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nip.kdca.go.kr)과 마포구 보건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건강상태가 좋은 날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에 방문해 접종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폐렴구균 감염증 예방을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꼭 필요하며, 건강한 노후를 위해 폐렴구균 예방접종에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최근 호흡기 감염병 위험이 커지고 있어 어르신들의 폐렴구균 예방접종이 중요하다”며, “마포구는 폐렴 등 감염병 위협으로부터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