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거제시, 하반기 치매예방교실 ‘기억반짝 청춘교실’ 성료

올해 9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운영

입력 2024년12월03일 17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올해 9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운영한 2024 하반기 치매예방교실 ‘기억반짝 청춘교실’을 참여자들의 큰 만족 속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치매진단을 받지 않거나 치매 고위험군을 제외한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치매예방교실은 웃음치료, 음악치료, 원예수업, 치매예방체조 등 어르신들의 기억력 증진 및 치매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문강사를 통해 주 1~2회에 걸쳐 한 시간씩 실버체조, 줌바댄스 등 꾸준한 운동을 지도해 신체 활력과 건강을 얻어 우울을 방지하고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치매예방프로그램이 있는 요일에는 마음이 즐겁고 행복하다. 삶의 활력과 건강을 되찾은 것 같다”, “운동하면서 매우 만족했다.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통해 손도 많이 움직이고, 특별한 경험들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앞으로도 치매예방교실을 꾸준히 운영해 지역 주민들의 치매예방과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