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해운대수목원, 시니어 미디어 제작단과 QR코드 미디어식물도감 제공

해운대수목원 식물 대상 총 46편 미디어 식물도감 제작

입력 2022년12월14일 17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시 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는 ‘시니어 미디어 제작단’에서 제작한 ‘미디어 식물도감’을 감상할 수 있는 QR코드 식물표찰을 해운대수목원 내 생명의 숲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시니어 미디어 제작단은 부산시,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남구시니어클럽이 협력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미디어 분야 전문성 및 경력을 활용해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공공미디어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만60세 이상의 시니어 10명으로 구성된 제작단은 신규 단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시니어 맞춤형 영상제작교육 및 기존 센터 내 시니어 제작단으로 구성된 ‘시니어 미디어 멘토단’의 멘토링을 실시한 바 있다.

 

이들은 도감 제작을 위해 직접 해운대수목원을 방문해 식물영상을 촬영하는 등 콘텐츠를 수집해, 올해 4월에서 10월까지 총 46편의 미디어 식물도감을 제작했다. 제작된 영상은 유튜브 ‘해운대수목원 미디어 식물도감’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해운대수목원 생명의 숲 내 식물표찰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현장에서도 바로 도감을 접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미디어 식물도감을 통해 해운대수목원에 있는 식물들에 대해 시민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질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