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태백시, 시니어클럽 준공식 개최

올 2월 착공해 11월 8일 준공식 가져

입력 2022년11월09일 18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 태백시는 지난 8일 태백시니어클럽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한동구 태백부시장, 김준걸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사무국장, 신상훈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원지역본부장, 이진수 대한노인회 태백시지회장, 주요 기관 단체, 주민 등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개회, 경과보고에 이어 축사, 테이프 커팅식, 현판 제막식, 시설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총사업비 12억 원을 투입, 문곡동 27-51번지에 증축 및 리모델링한 태백시니어클럽은 연면적 428.52㎡, 철근콘크리트 구조이며, 올 2월 착공해 11월 8일 준공식을 하게 됐다. 주요시설로는 사무실, 상담실, 회의실, 교육장 및 어르신 이용 편의를 위한 승강기 등으로 구성됐으며, 어르신일자리 전담 기관 수행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태백시니어클럽은 1989년도 준공 이후 30여년 된 노후 건물로 도시미관 저해 및 안전사고 발생이 높고 공간이 협소해 어르신 이용에 많은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 리모델링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도 가능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태백시니어클럽 준공이 있기까지 기다려 주고 공사 중 불편함에도 협조해 주신 주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태백시 어르신일자리 전담기관이자 어르신들 이용의 중심이 돼 화합하며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