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시, 제4회 독거노인 인식개선전 개최

세대 간 긍정적인 소통 유도로 홀몸 어르신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세대 통합 도모

입력 2022년09월27일 2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시는 노인인식개선 및 세대 통합을 위해 부산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2022년 독거노인 인식개선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춘에게 보내는 안부’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지난 7월 8일부터 8월 1일까지 공모전을 진행해 각각 그림 부문 12점, 사진 부문 16작, 산문 부문 36점, 선정된 총 64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는 온라인 및 현장전시로 동시에 진행되며, 온라인전시는 걸어본(https://art.onthewall.io/)에서 9월 13일부터 10월 12일까지, 현장전시는 10월 5일 오전 10시부터 10월 10일 오후 6시까지 청년두드림센터 1층에서 진행된다. 전시 관람 후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참여하면 응모자 중 100명을 선정해 모바일쿠폰 5,000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전시행사를 통해 다양한 세대가 독거노인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더불어 함께하는 구성원으로 인식되는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하고, 세대통합을 통한 긍정적인 사회분위기를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이선아 부산시 사회복지국장은 “이번 독거노인 인식개선전을 통해서 홀몸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세대간 긍정적인 소통을 형성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