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양시 일산서구, 치매극복의 날 맞이 뇌블리 버스 운행

찾아가는 치매안심버스에서 무료 치매선별검사 받아

입력 2022년09월19일 17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고양특례시 일산서구치매안심센터는 오는 20일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일산 주엽역에서 지역주민 대상으로 ‘뇌블리 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매년 9월 21일은 치매극복의 날로,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극복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치매관리법에서 제정한 국가 기념일이다.


 

찾아가는 치매안심버스인 뇌블리 버스에서는 치매선별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어 센터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이 보다 편히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치매검사의 접근성을 높이는 뇌블리 버스에 대한 시민 호응이 높아 보건소는 운영 확대를 고려하고 있다.

 

치매선별검사를 희망 하는 시민은 뇌블리버스 이용 외에도 신분증을 지참해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하면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하기 힘든 70세 이상 어르신들은 가까운 동네의원에서도 치매선별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는 조기에 발견해 빠르게 치료한다면 진행을 효과적으로 늦출 수 있다”며 “치매예방 및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치매안심센터가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