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귀포시, 경로당 신·증축·개보수 수요조사 추진

올해 40억5000만원 사업비 확보

입력 2022년06월28일 16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주도 서귀포시는 2023년 예산 편성을 위한 경로당 신·증축, 개보수 수요조사를 오는 7월 8일까지 추진한다.

 

이번 수요조사는 노후되어 안전에 취약한 경로당에 대해 읍면동을 통해 신·증축 및 개보수의 수요를 파악하고 있으며,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현장 확인 후 대상 경로당 선정, 2023년 예산 확보를 추진할 예정이다.


 

수요조사 대상으로는 신축의 경우, 내구년수 25년 이상(25년 미만인 경우 안전진단 결과 필요) 경과되고 건물로서 결함 등이 있는 건물로써 사업부지 및 자부담 확보, 건축인허가 절차 이행이 가능한 경우에 해당된다.

 

증축의 경우에는 재해로 건물 파손, 구조 결함, 시설확장 필요 등이 있을 시 신청 가능하며, 회원수별 연면적 기준 이상 및 회원수 증가가 미미한 경로당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또한 개보수는 재해, 안전진단결과 보수 대상 건물이고, 추정사업비가 2,000만 원 이상인 경우에 신청이 가능하다.

 

서귀포시는 매년 수요조사를 통해 경로당 신․증축 등의 예산을 확보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40억5,000만원 사업비를 확보하였고 경로당 신축(2개소), 증축(2개소), 신축설계(2개소), 소규모 개보수(29개소)가 추진 중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초고령사회 노인여가 문화활동이 증가할 것에 대비해 지역 어르신들의 거점 공간인 경로당을 안전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조성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