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북도, 노인복지시설 지도점검 실시

도내 요양시설, 주간보호센터 등 노인복지시설 대상

입력 2022년06월27일 13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도는 6월 27일부터 10월 31일까지 도내 요양시설, 주간보호센터 등 노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시설의 효율적인 운영과 건전한 예산집행을 위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도와 시·군 공무원으로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자신의 근무지가 아닌 지역으로 상호 교차하여 점검을 추진함으로서 점검의 효과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고, 타 지역의 사례확인을 통해 노인복지시설업무 담당공무원의 업무교류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노인복지시설의 전반적인 운영 사항을 점검하며 특히 인력 배치 기준 준수, 시설운영위원회 운영 실태, 보조금 집행 및 회계 업무 적정 여부, 소방·전기·가스 설비 관리 등 안전 관리, 급식시설 위생관리 상태 여부 등을 중점으로 한다.

 

또한 감염병 취약시설인 점을 고려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대면확인 등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에 점검자료를 제출받아 검토하고, 현장점검시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해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는 점검 결과 미흡·경미한 사항 등은 현장 시정 조치하고, 위법한 사항은 관련법에 따라 행정조치 할 계획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정기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시설 운영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강화해 충북도 노인복지시설 운영의 내실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