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인·구직만남의 날 개최

매월 1회 소규모 구인·구직만남의 날 행사 지속 개최 예정

입력 2022년06월07일 11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주특별자치도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구인·구직만남의 날’ 행사를 오는 23일 오후 2시 제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5층에서 도내 취업지원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날 임금수준과 4대 보험가입 여부 등이 확인된 도내 5개 내외 업체가 참가한다. 참여업체들은 현장면접뿐 아니라 맞춤형 일자리 알선, 다양한 채용지원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제주도는 도내 취업지원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취업지원 프로그램 현장 접수 및 직업훈련 정보 안내(제주고용센터) ▲이력서 및 취업컨설팅(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1:1 모의면접 및 프레디저진로적성검사((주)씨패스) ▲간이 건강검진 및 상담(근로자건강센터) ▲이력서 증명사진촬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업체와 구직자는 제주도청 일자리과(710-4458, 4223)로 사전 접수하면 되며, 미리 신청하지 못한 구직자는 당일 이력서를 지참해 행사장에 오면 원하는 구인업체와 면접을 볼 수 있다.

 

 

참여업체와 채용분야 및 채용조건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제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홈페이지(http://www.work.go.kr/jeju)에 접속하면 확인 가능하다.

 

최명동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인업체와 많은 구직자들이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앞으로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참가업체 및 구직자들을 직종·계층별로 구분해 소규모 ‘구인·구직만남의 날’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지난 5월 행사에는 도내 3개 업체와 구직자 20명이 현장면접에 참여해 총 7명이 채용됐으며, 모의면접 등 취업지원서비스를 50여 명에게 제공한 바 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