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은평구, 홀몸어르신 ‘은빛주택’ 입주자 추가 모집

입주자로 선정되면 2년간 임대계약 맺어

입력 2022년05월24일 18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은평구는 무주택 기초생활수급자 홀몸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공공주택 ‘은빛주택 1·2호점’ 잔여 4세대에 대한 입주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은빛주택’은 구와 서울도시주택공사(SH)가 협력해 홀몸어르신의 주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렴한 보증금과 임대료로 공급하는 맞춤형 공공 임대주택사업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8일까지다. 모집 호수는 총 4세대로 전용면적 18.91㎡~30.84㎡의 원룸형 주택이다. 현재 ‘은빛주택’은 구산동에 총 26세대가 운영 중으로 1호점이 11세대, 2호점이 15세대이다.

 

신청자격은 만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 어르신 중 공고일 기준 무주택자여야 한다. 현재 고시원에 거주하는 등 주거환경이 열악한 경우 입주 심사 시 가점이 부여된다.

 

신청은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방문해 신청서,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내달 22일 당첨자 및 예비자 발표를 한다. 입주자로 선정되면 2년간 임대 계약을 맺게 되며, 자격 충족 시 최장 9회 총 20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구청 어르신복지과와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