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원스톱 시니어건강투어 실시

강남구 156개소 경로당 대상으로 신체·인지건강강화 활동 진행

입력 2022년05월20일 09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강남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경로당 어르신의 신체건강과 인지기능을 강화하기 위해서 강남구치매안심센터, 웰에이징센터와 함께 체험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원스톱 시니어건강투어는 밴 차량을 이용해서 경로당 입구에서 웰에이징센터(치매안심센터) 입구까지 어르신들의 이동을 돕고 센터 내부시설과 활동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장기화된 집안 내부에서의 생활로 신체활동이 줄어들었던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더불어 건강노화를 돕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에선 인지장애 영상교육, 인지선별검사 및 상담, 인지 퍼즐 맞추기 등을 진행하고 웰에이징센터에선 혈압 및 혈당검사, 식문화 전시 관람, 슬링운동기구를 활용한 근력강화운동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경로당 어르신들의 관심이 높은 건강을 주제로 구성돼 있으며 이와 관련해서 경로당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웰에이징센터는 지자체 최초 시니어건강증진기관으로 VR·AR 기술을 활용한 신체기능 평가장비가 구비되어 있고 이를 활용한 신체기능평가 및 1:1 맞춤형 운동처방 등 강남구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맞춤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경로당 회원은 강남노인종합복지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