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예산군, 건강하고 활력 있는 어르신 삶 위해 ‘총력’

어르신 안전과 쾌적한 환경 위한 노인복지 인프라 강화

입력 2022년05월10일 13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예산군이 어르신의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어르신의 복지증진을 위한 노인일자리사업 확대 추진, 노인응급벨 500대 신규 설치확대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어르신 구직 및 사회활동 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추진을 통해 모든 어르신이 살기 좋은 예산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군은 올해 경로당 안마의자 설치 지원했으며, 이어서 경로당 식자재 보급사업 등을 추진 중이며, 기초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 단계적 폐지에 따른 노령층 신규수급자 증가에 따라 요금 감면제도 등 비급여성 지원제도 및 부정수급 예방 안내를 위해서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군은 사각지대 없는 돌봄서비스 지원과 경로당 활성화를 통한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 안정적 경제활동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어르신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고령친화도시를 인증 및 구축해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어르신이 살기 좋은 복지도시 예산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사랑의 마음을 갖고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