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함안군, '헤아림' 치매가족교실 운영

6월 3일부터 24일까지 치매환자 가족 및 보호자 대상 운영

입력 2022년05월19일 08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함안군치매안심센터는 오는 6월 3일부터 24일까지 치매환자 가족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헤아림 치매가족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헤아림 치매가족교실에서는 경도인지장애어르신 또는 치매환자와 가족 또는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치매와 돌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돌봄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교육내용으로는 치매알기, 돌보는 지혜, 치매알짜정보 등 치매환자를 이해하고 돌보는 기술교육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돌봄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웃음치료, 스트레스 관리, 체험프로그램 등 가족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함안군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 진단 후 막연한 불안감을 가지는 초기 환자와 돌봄에 부담을 느끼는 가족을 대상으로 돌봄정보 및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관내 치매어르신과 가족들이 꼭 참여해서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헤아림’ 치매가족교실은 6월 3일부터 한 달간 매주 금요일 오후 운영할 예정이며 문의 및 신청은 함안군치매안심센터로 하면 된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