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명시,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사업 추진

소하노인종합복지관과 광명·철산·하안 종합사회복지관 등 4개소 선정

입력 2022년04월08일 22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 광명시는 4월부터 ‘2022년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Oh!樂)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작년 광명시 노인위원회에서 제안돼 추진되는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사업은 급속하게 고령사회로 접어들어 길어진 수명만큼 노후의 행복 추구를 위한 문화 향유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민간 문화·체육 시설을 활용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여가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시는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1월 민간·체육시설과 어르신을 이어주는 거점 수행기관을 공모해 소하노인종합복지관과 광명·철산·하안 종합사회복지관 등 총 4개소를 선정했다.

 

복지관은 민간 문화·체육시설과 협약을 맺어 어르신에게 여가·문화장소와 강습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사업 참여대상은 노인복지관 이용 연령인 만60세 이상 어르신으로 1인 1종목만 신청 가능하며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운영시간과 모집인원 등 자세한 사항은 각 복지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탁구, 볼링, 도예, 당구 등 기존의 복지관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노년기 사회 참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의 기회를 제공해 신세대 노인을 겨냥한 노인여가복지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승원 시장은 “이번 사업은 민간 시설이 참여해 어르신들에게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상생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