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시, 고령층 대상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기간 운영

“코로나19 3차 접종,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입력 2021년12월09일 18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시가 안전한 일상회복을 위해 12월 한 달간 고령층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고, 접종완료 후 시간 경과에 따른 접종효과 감소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3차 접종(추가접종)을 독려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우선 접종한 60세 이상 어르신의 돌파 감염과 위중증환자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고령층 3차 접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기간에는 상대적으로 온라인 접근성이 낮은 고령층 접종 편의를 위해, 어르신들이 익숙한 인플루엔자 접종방식과 동일하게 당일 현장방문 접종을 실시한다. 12월 한 달간, 60세 이상 어르신은 사전예약을 하지 않아도 당일 위탁의료기관에 방문하면 바로 3차 접종을 받을 수 있다.

 

계획에 따라 접종받기를 희망하는 분을 위해 ▲기존 사전 예약 방식은 그대로 유지한다. 또한, 대부분 3차 접종 대상자가 고령의 어르신들인 점을 고려해 ▲행정복지센터와 이·통반장 등을 통한 대리 예약과 접종 지원을 추진한다. ▲위탁의료기관 요일제도 한시적으로 중단해, 원하는 요일을 선택해 접종받을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3차 접종(추가접종)은 나와 모두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며 “어르신들께서 신속히 3차 접종을 완료할 수 있도록 가족, 주변 이웃들께서 적극적으로 도와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