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 금천구, 고령친화도시 모니터단 모집

21일까지 접수,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입력 2021년11월10일 22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금천구는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금천구 고령친화도시 모니터단’을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령친화도시 사업 수혜자인 어르신과 구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정책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모집인원은 30명 이내이며, 다양한 세대의 참여할 수 있도록 연령별로 인원을 배분해 모집한다. 만 17세 이상의 금천구민이거나 금천구 소재 직장 또는 학교에 다니는 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주요 활동내용은 △고령친화도시 추진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및 특화사업 제안 △관내 불편 사항에 대한 모니터링 및 개선의견 제시 △고령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홍보활동 지원 △타 시도 및 타구 사업 벤치마킹 등이다.

 

신청방법은 금천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고시·공고’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구청 어르신장애인과로 방문하거나 팩스(2251-1645) 또는 이메일(sjh8221@geum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금천구는 신청자가 모집인원보다 많을 경우, 모니터단에 선정되지 못한 주민에게 추후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모니터단의 운영을 통해 세대별 다양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구민들이 공감하는 고령친화 정책을 펼쳐나가겠다”며,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주민 분들께서는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