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시, 어르신 위한 '치유곤충 프로그램' 참가 복지시설 모집

9월 24일까지 관내 노인복지시설 3개소 대상 치유곤충 체험프로그램 신청 접수

입력 2021년09월14일 13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가 어르신을 위해 치유곤충 보급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노인복지시설 3곳을 모집, 선정해 정서곤충인 ‘왕귀뚜라미’를 보급하는 치유곤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곤충은 다른 동물에 비해 사육방법이 간단하고 공간제약과 비용이 적게 든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곤충 교감활동은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감소시키고, 인지기능 개선과 삶의 만족도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치유곤충 보급시범사업은 곤충의 치유 기능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살아있는 곤충을 체험하고, 직접 길러볼 수 있으며 다양한 곤충자원을 매개로하는 체험활동으로,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자는 정서곤충인 왕귀뚜라미를 직접 가정에서 키워보고 ▴곤충 돌보기 ▴곤충 관찰하기 ▴관찰내용 표현하기 ▴곤충놀이 등 다양한 영역의 치유활동을 체험한다. 곤충전문 강사가 노인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해 10명 내외의 소그룹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을 준수해 운영한다.

 

사업참여 대상은 노인복지시설로 9월 15일부터 9월 24일 신청 접수를 받으며, 선발심사를 통해 최종 3개 단체를 선정한다. 참가 신청서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교육일정은 10~11월 중으로 담당자와 협의 후 진행된다.

 

조상태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울감 등으로 힘든 어르신들이 치유곤충 보급시범사업에 참여하면서 정서곤충을 직접 키우며 자연과 교감하고 힐링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